B조 1위와 최하위의 맞대결...덴마크vs벨기에 선발 라인업 발표 [유로2020]

2021-06-18 00:06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B조에서 가장 기대되는 매치업인 덴마크와 벨기에가 맞붙는다. 

덴마크와 벨기에는 17일(한국시각)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UEFA 유로 2020 B조 두 번째 맞대결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덴마크는 1차전 핀란드와의 경기에서 0-1로 패해 조 최하위에 처져있고 벨기에는 러시아전에서 3-0 완승을 하고 조 1위에 있다. 

덴마크는 4-3-3 전형으로 나선다. 캐스포 슈마이켈 골키퍼를 비롯해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시몽 키에르-야닉 베스테르고르-요아킴 메일레가 수비에 나선다. 미드필더에는 다니엘 바스-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토마스 델라니가 위치하고 최전방에는 유수프 폴센미켈 담스고르-마틴 브레이스웨이트가 벨기에의 골문을 노린다.

이에 맞서는 벨기에는 3-4-3 전형으로 나선다. 티보 쿠르투아 골키퍼를 비롯해 얀 베르통언-제이슨 데나이어-토비 알더베이럴트가 백3를 구축하고 윙백에는 토르강 아자르와 토마 뫼니에가 출격한다. 중앙 미드필더는 레안더르 덴돈커와 유리 틸레망스가 호흡을 맞추고 최전방에는 야닉 카라스코와 로멜루 루카쿠, 드리스 메르턴스가 득점에 나선다. 

벨기에는 특별히 1차전에서 심장마비로 응급처치를 받고 병원으로 후송된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위한 '특별한 1분'을 준비한다. 에릭센과 함께 인테르에서 뛰고 있는 루카쿠는 "우리는 전반 10분에 공을 터치라인 밖으로 보내 경기를 중단시키고 경기장 안에 있는 모든 사람과 함께 1분 동안 박수를 치며 이 순간을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 

sbjhk8031@xportsnews.com / 사진=AP/연합뉴스

So Hot-! TALK

야동을 최악의 컨텐츠라고 가르치는 강사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오늘자 짱깨들 분통터진 레전드 장면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일본에서 난리난 미녀 육상선수

초밥 기술 노출을 거부한 일본의 달인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를 보고 충격받은 이탈리아인

퀸다미캠에 나온 남순 비쥬얼 ㅎ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