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블소 레볼루션, 공격·방어·지원 다 되는 '투사'

강미화2021-04-21 16:43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투사가 온다. 

이번 신규 직업 '투사'는 근접 공격, 원거리 공격, 피해 경감 보호막, 아군 지원 스킬까지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로, 곤족과 린족으로 선택할 수 있다. 

'투사'는 오는 22일 예정된 업데이트 이후 만나볼 수 있다. 업데이트에 앞서 투사의 특징을 세부적으로 살펴봤다. 
투사는 거대한 장검의 특징을 활용해 강력한 근접, 원거리에 관계 없이 광역 공격을 가한다. 적에게 돌진해 다운시킨 후에 강력한 광역 공격을 펼치는 저돌적인 연계공격을 선보인다. 

빛의 검기를 모아 전방으로 강하게 내려치는 '광검', 공중에 있는 적에게 뛰어올라 회전하며 적을 공격하는 '내려긋기', 대검을 휘두르며 회전해 적을 공격하는 '현월'을 보유하고 있다. 

필살 스킬은 자신 주변의 모든 적을 결빙시켜 속박시킨 후 강력한 광역 공격을 가하는 '얼음연꽃'이다. 
공격 뿐만 아니라 특정 무공을 사용 시 발동되는 강체를 통해 적에게 받는 피해를 경감시키는 보호막을 펼치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공방일체가 가능하다.

파티 스킬인 '강림' 무공을 통해 일시적으로 파티원들에게 공격적인 버프와 생명력 회복 버프를 부여하여 전투 시 아군의 전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다. 

이처럼 광역 공격과 강체를 통한 탱킹력,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파티 스킬까지 보유한 투사로 여타 캐릭터와는 다른 액션과 컨트롤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신규 직업 투사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한다. 

'투사 성장 이전권'은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투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게 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 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기존에 타 직업을 플레이하고 있던 이용자들이 신규 직업 '투사'로 이전할 수 있는 직업 성장 이전권과 기존 캐릭터가 보유한 무기와 장신구 및 무공패, 보석, 전설 무공 등을 이전할 수 있는 이전권을 통해 처음부터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해야하는 부담을 줄였다.

투사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위풍당당'도 추가된다. 해당 서버에서는 최대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되며 신규서버 한정으로 '블소 특강 시즌3'를 함께 개최해 미션을 완수하면 전설 보석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정 기간 동안만 운영되는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가 열린다. 우왕 야영지는 하얀 소의 해를 맞아 모든 소의 해방을 꿈꾸는 '우왕' 이 도적단을 결성해 외진 산골에서 야영지를 꾸렸다는 콘셉트의 던전이다.

이용자는 린족 형제 '우앙'과 '자앙'과 함께 '우왕'에게 빼앗긴 애완 소의 구출을 위해 야영지를 습격하게 된다. 

총 40단계로 구성된 1인 던전으로, 10레벨부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입장이 가능하며, 각 단계의 공략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전용 장비를 착용하면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할 수 있으며, 높은 단계의 던전일수록 더 많은 이벤트 주화를 받는다. 획득한 이벤트 주화는 전용 상점에서 전설 사냥 장신구 상자와 백귀 의상 도안, 이벤트 돌림판 티켓, 이벤트 전용 장비 및 기타 성장에 필요한 재료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바지 내린 오줌싸개 동상 논란

체계적으로 훈련하는 경주마

머리 망해서 속상한 화정이

판타지 세계에 나올 듯한 스페인 협곡 도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