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D-7 '리니지M' 4주년 업데이트, 사신과 엘모어 미리보기

강미화2021-06-30 11:40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스텝 포워드(Step 4ward)'가 오는 7월 7일 적용된다.

엔씨소프트는 4주년 업데이트 콘텐츠의 핵심인 신규 클래스 '사신'과 영지 '엘모어' 정보를 세부적으로 공개했다. 업데이트로 달라질 '리니지M'의 세상을 미리 살펴봤다. 
먼저 신규 클래스 '사신'은 아덴과 엘모어 간의 3차례의 대전이 벌어진 검붉은 산맥에 등장한 언데드를 상대로, 설벽을 배수의 진으로 삼고 혈연단신으로 막아낸 자다. 

엘모어의 수호자이자, 전장의 학살자로 불리며 '학살'과 '선고'를 콘셉트로 한다. 이에 맞춰 주요 스킬로 대상의 움직임을 막고 주변 캐릭터와의 충돌을 무시하고 돌진하는 '사이드 그랩'을 비롯해 대상을 기절시키고, 확률적으로 사신이 소환돼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는 '데스 스턴', 일정 범위 안에서 체력이 낮은 적을 감지해 자동으로 타깃을 지정하고 공격하는 '익스큐션', 넓은 범위에 있는 최대 5인의 NPC를 공격하는 '제노사이드'를 보유했다.

적을 구속하고 돌진해 대상을 약화시킨 뒤 결정타로 적을 처치하는 콤보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사진=에스카로스 내성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3종>
사신의 희생으로 새롭게 탄생한 제국이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엘모어'다. 특히 리니지 IP(지식재산권)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영지이기도 하다. 

엘모어 영지는 '영광의 협곡'을 시작으로 '침묵의 평원'과 3개 구역으로 나뉜 '에스카로스 내성', '망자의 계단' 및 '에오딘 성채'로 구성됐다. 
 
유저는 '영광의 협곡'에서 낭떠러지로 단절된 두 공간을 잇는 3개의 다리를 지나면 '침묵의 평원'에 도달하게 된다. '침묵의 평원'은 이름 그대로 넓은 평원으로, 엘모어와 언데드 마족들의 격전지다. 보스 몬스터 '웨링'과 '듀페리온'이 등장한다.

평야를 지나 에스카로스 내성에 진입하면, 방어시설과 상업시설이 배치된 1구역을 시작으로, 거주시설과 전소된 대성당 및 종교 시설로 구성된 주거지구 2구역, 귀족 거주시설과 정치 시설이 배치된 행정지구 3구역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각 구역별로 보스 몬스터 '욥니르' '살라흐' '그라디움'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에스카로스와 에오딘 성채를 잇는 거대한 계단인 '망자의 계단'과 망자의 왕 에오딘이 목숨을 걸고 지킨 '에오딘 성채'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오는 7월 2일 오후 8시 4주년 특집 기념 방송 '수상한 개발실' 2부에서 '사신'과 '엘모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고 추리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한다. 
또한 새로운 성장을 돕는 신규 서버 '그림리퍼'와 TJ 쿠폰,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신서버 '그림리퍼'는 85레벨까지 성장 및 레벨, 변신·마법인형, 상점 장비 등 일부 콘텐츠가 제한돼 열린다. 유저의 성장 속도에 따라 순차 오픈된다. 해당 서버에서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빛나는 견갑 상자, 빛나는 티셔츠 상자, 스냅퍼의 반지 상자, 룸티스의 귀걸이 상자 등 4종을 각각 1일 1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에게 5종 TJ 쿠폰을 지급한다. 변신·인형 합성 재도전, 일반 장비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룬 복구,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항아리 쿠폰 지급이 확정됐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TJ 쿠폰 추가 제공을 암시하는 이미지도 공개했다. 

'경험치 합산권' 등으로 더욱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업데이트에 앞서 전날인 6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현재 여초에서 논란중인 새 주말드라마 설정

충격) 3만명 확진자 나온 영국 근황

유전자 ㅈ되는 우월한 여캠 자매

현재 한국상황 요약본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