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블루 아카이브, "매력적인 캐릭터 이어 OST도 호평...'타겟 포 러브' 눈길"

최종봉2021-10-15 15:19

넥슨이 서비스하고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OST '타겟 포 러브(Target for Love)'가 공개되며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작곡에는 작곡가 문광호(미츠키요)와 팝재즈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참여했으며, 이진아의 특유 음색을 최대한 살리고 밝고 청아한 분위기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음악에 담아냈다.

이 곡은 아련함과 밝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베이스와 신디 사이저를 강조한 퓨처베이스 장르로 제작됐다.

게임 특유의 학원물, 도시 배경 요소가 느껴지고, 이세계로 떠나는 설렘을 담은 작사가 가미돼 소녀들의 청춘 판타지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PV 애니메이션에서는 배경에 맞춰 밝은 음악적 요소를 입히고 '별빛을 담은 고운 종소리' 가사가 나오는 시점에 별소리가 오가는 듯한 사운드를 가미하는 등 파스텔 톤의 청아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익숙한 일본풍 퓨처베이스 장르 보다는 '블루 아카이브'만의 특색을 드러내기 위해 기타와 신스로 팝 요소를 더했다.

문광호 작곡가는 "이 음악은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한 이후에 감상하면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며 "게임의 세계관, 스토리, 분위기를 경험한 이후에는 이 음악이 '블루 아카이브' 그 자체라고 느껴질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사는 학원도시에서 펼쳐지는 교사(유저)와 학생들(캐릭터)의 일상을 담았다. '너와 내 마음에는 이야기가 바람을 타고 날아 메이크 미 스마일'처럼 서브컬처 게임 특유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또, PV 애니메이션 전투씬에 걸맞게 도시 및 거리 속에서 전투하는 다이내믹한 요소도 더했다.

이용자는 음악을 듣고 영상을 보면서 게임의 세계관을 몸소 경험하고, '블루 아카이브'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보며 새로운 세계로 떠나는 설렘을 표현했다.

▲싱어송라이터 이진아

여기에 독보적인 음색을 가진 팝재즈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가창과 작곡에 참여하여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피아노 연주뿐 아니라 이진아 만의 특색 있는 솔로, 맑은 음색까지 엿볼 수 있으며 아티스트가 가지고 있는 통통 튀는 음악적 색깔을 입혔다. '타겟 포 러브'를 감상한 한 이용자는 "게임 세계관에 딱 맞는 이진아가 보컬에 등장해서 너무 놀랐다"며 "게임 OST가 이런 퀄리티로 제작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사전등록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11월 정식 출시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낸시 다이어트 전&후

삼겹살 정식 전자 vs 후자

팬들이 뭘 원하는지 아는 한갱

경주에서 목격한 불륜 감시단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