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디지털 전환에 집중한 '콘텐츠산업포럼', 6일간 개최 예정

강미화2021-06-02 09:54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1 콘텐츠산업포럼'을 오는 8일부터 10일, 15일부터 17일까지 총 6일 간 개최한다.

올해 콘텐츠산업포럼은 '나의 확장, 우리의 연결'을 주제로 콘텐츠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집중적으로 탐구한다. 

게임을 비롯해 정책, 음악, 이야기, 방송, 금융 등 6개 분야에 걸쳐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콘텐츠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이에 대응할 정책방안을 모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첫날인 8일에 개최되는 '정책포럼'은 '디지털 전환, 또 다른 세계로의 확장'을 주제로 이양환 콘진원 정책본부 본부장의 기조발제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메타버스, AI, NFT 등 디지털 전환으로 맞이한 콘텐츠 이용, 창작·유통, 비즈니스 모델 측면에서의 변화와 향후 대응전략에 대해 논한다.

2일차인 9일에 진행되는 '게임포럼'은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게임의 확장'을 주제로 게임 안과 밖의 영역 확장과 게임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망한다.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 김정하 엔씨소프트 상무의 발제로 실제 현업에서 느끼는 게임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당면한 과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3일차(10일)의 '음악포럼', 4일차(15일) '이야기포럼'에서는 웹툰과 웹소설 산업 생태계 변화와 사례를 살펴본다. 5일차(16일)의 '방송포럼', 마지막날엔 '금융포럼'이 각각 열린다. 

관심있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콘진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오는 6월 8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베이글의 살아있는 표본 그 자체 이신분

이중에 국민들이 가장 크게 분노했던 순간은?

유혜디 집캠 당장 깨부숴야 하는 이유

북한 신도시의 위엄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