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2021 겜춘문예, 게임과 역사 주제로 이미지 창작물 공모

최종배2021-05-31 15:25

게임인재단은 2021 겜춘문예 창작물 접수를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5회차를 맞은 겜춘문예는 주어진 주제에 대해 게임인들이 재치가 녹아 있는 창작물을 만들어 제출하는 공모 형식 대회다.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창작물을 제출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의 주제는 '게임 속으로 들어간 역사, 역사 속으로 들어간 게임'이며 출품 형식은 이미지다. 

우리나라 또는 우리 민족의 역사 중에서 게임과 상호 투영이 가능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소재로 삼을 수 있고 이를 이모티콘, 만화, 포스터, 드로잉, 팝아트 등 이미지 형태로 자유롭게 나타내면 된다.

예를 들어 게임 속 캐릭터가 실제 역사 속에 존재했다면 어떤 모습일지를 그린 인물화, 역사 속 실제 물건이 게임에서는 어떻게 표현될지를 그린 아이템 도감 등 게임인의 상상력이 발휘된 이미지 창작물이면 모두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창작물에 대해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자단 심사 및 민족문제연구소 감수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시상식은 7월 중 열릴 예정이다. 대상 1인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2인에게는 각 150만 원, 우수상 4인에게는 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 된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혼혈의 위엄이 느껴지는 전소미 미드 크기

서울이 점점 경상도화 돼가는 이유

실시간으로 장인어른 호칭을 바꿔 부르는 철구

여친한테 40만원어치 받은 남친의 3주년 선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