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포켓몬 고 페스트 2021, 출시 5주년 기념해 7월 17일 개최

최종배2021-05-28 16:31

나이언틱은 가상현실 게임 '포켓몬 고'의 여름 이벤트 포켓몬 고 페스트 2021을 오는 7월 17일과 18일 주말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현지시각)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는 포켓몬스터의 25주년과 '포켓몬 고' 출시 5주년을 맞는 해로, 이벤트 참가 티켓 가격을 지난해 15 달러(약 1만 7000 원)에서 5 달러(약 6000원)로 낮췄다.

양일간 각각 포켓몬 잡기와 레이드배틀 테마의 이벤트와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티켓 유무와 관계없이 17일 10시부터 18시까지 정글, 바위산/사막, 바다/해변, 동굴 네 가지 테마 서식지가 시간별로 등장하며 해당 시간에는 서식지 별 특정 포켓몬이 야생에 자주 나타난다.

또, 음악 관련 포켓몬인 치렁, 귀뚤뚜기, 다부니, 특별한 의상을 입은 피카츄가 등장하며 레이드에서는 카포에라, 램펄드, 모노두를 비롯해 특별한 의상의 포니타(가라르의 모습), 지그제구리(가라르의 모습)이 등장한다.

이벤트 티켓을 보유한 유저는 공연 디렉터가돼 성공적인 뮤직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윌로우 박사와 팀 리더를 돕는 스페셜 리서치를 완수하고, 보상으로 환상의 포켓몬, 아바타 상의, 한정 포즈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록스타 피카츄나 팝스타 피카츄 중 어느 쪽을 고르는지에 따라 이벤트 기간 동안 재생되는 게임 내 배경음악이 변한다. 이 배경음악은 '포켓몬스터' 시리즈로 알려진 게임 음악 작곡가 준이치 마스다가 이번 행사를 위해 록 스타일의 음악과 일렉트로 팝 스타일의 음악을 새로 작곡한 곡이다. 또, 포니타(가라르의 모습), 지그제구리(가라르의 모습), 플라이곤, 가디안 등 다른 포켓몬들도 이벤트용 의상을 입고 무대에 선다.

올해도 글로벌 챌린지 아레나 기능이 추가돼 전 세계 게이머가 정시마다 시작되는 목표를 완수하면 남은 시간 동안 보너스 혜택이 제공된다. 이어서 18일 10시부터 18시까지는 레이드배틀에 중점을 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트레이너들은 루어모듈 3시간 지속, 준이치 마스다 제작 음악 감상, 알 부화 거리 절반으로 감소, 7km 알에서 푸푸린, 랑딸랑, 다부니 부화, 이벤트 한정 필드리서치 과제, 맵 상의 특별한 연출을 즐길 수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베이글의 살아있는 표본 그 자체 이신분

이중에 국민들이 가장 크게 분노했던 순간은?

유혜디 집캠 당장 깨부숴야 하는 이유

북한 신도시의 위엄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