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16호, "35주년 맞은 '드래곤 퀘스트'...신작 5종 공개"

최종봉2021-05-28 15:14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의 신작 소식과 함께 영상화되는 게임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방송 진행
스퀘어에닉스의 대표작이자 JRPG 장르를 정립한 '드래곤 퀘스트'가 출시 35주년을 맞이해 특별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공개된 이번 방송에서는 '드래곤 퀘스트' IP를 이용해 제작 중인 신작 타이틀 5종이 공개됐는데요.

먼저 정식 넘버링 타이틀의 최신작인 '드래곤 퀘스트 12'의 제작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과 달리 성인을 위한 스토리를 담았다고 밝혔는데요. 주인공 캐릭터 역시 온화한 모습이 아닌 욕을 입에 달고 사는 캐릭터입니다.

또, 시리즈 전통의 커맨트 배틀이 리뉴얼되는 등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현재 출시 시기는 미정이며 전 세계 동시 발매를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이 외에도 스퀘어에닉스는 '드래곤 퀘스트 3'의 2D 감성을 살린 리메이크 작품 '드래곤 퀘스트 3 HD-2D'를 포함해 '드래곤 퀘스트 트레져스' '드래곤 퀘스트 10 오프라인' '드래곤 퀘스트 케시케시'를 공개했습니다.

2. 4세대 '포켓몬스터' 리메이크 출시일 확정
4세대 포켓몬스터로 출시됐던 '포켓몬스터 디아루가 & 펄기아'의 리메이크 타이틀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의 출시일이 오는 11월 19일로 확정됐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은 NDS로 출시됐던 원작을 새로운 그래픽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이번 타이틀 가격은 각각 6만 4800원이며 합본팩은 12만 9600원으로 출시됩니다.

3. '소닉 컬러즈 얼티밋' 9월 출시
세가의 마스코트인 소닉의 신작 소식이 공개됐습니다.

먼저 지난 10년 닌텐도 Wii로 출시됐던 '소닉 컬러즈'의 리마스터 작인 '소닉 컬러즈 얼티밋'이 오는 9월 9일 PS4,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닌텐도 스위치, PC(에픽게임즈스토어)로 출시됩니다.

게임에서는 컬러즈라는 제목처럼 독특한 색을 지닌 캐릭터의 힘을 얻어 땅을 파고 들어가거나 하늘로 솟아오르는 액션을 담았습니다.

세가는 이와 함께 오는 2022년 PS4, PS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 예정인 신작 '소닉'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4. "블리즈컨 2021은 취소...올초 블리즈컨과 유사 진행"
블리자드가 자사의 신작과 서비스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 등을 알리는 대규모 행사 '블리즈컨 2021'의 취소를 알렸습니다.

오는 11월 예정이었던 '블리즈컨 2021'은 코로나로 발생한 팬더믹으로 인해 취소를 결정하게 됐는데요.

블리자드는 취소된 '블리즈컨 2021'는 지난 2월 진행됐던 '블리즈컨 온라인'처럼 내년 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5. J.J 에이브람스 '포탈' 영화로 제작
'스타 트렉'과 '클로버 필드 10번지' 등의 감독으로 유명한 J.J 에이브람스가 밸브의 퍼즐 어드벤처 게임 '포탈'을 영화로 제작 중이라고 확정했습니다.

그동안 밸브의 게임을 영화로 옮기기 위한 작업은 꾸준히 진행됐었는데요. J.J 에이브람스는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포탈의 각본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07년 출시된 '포탈'은 어디든 설치할 수 있는 두 개의 포탈을 연결해 퍼즐을 푸는 독특한 방식으로 화제를 모으며 평론가와 대중의 찬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6.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바이오 하자드와 컬래버레이션
살인마와 생존자의 비대칭 멀티플레이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캡콤의 대표 호러 어드벤처 게임 '바이오 하자드'와 컬래버레이션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서 '바이오 하자드'의 대표 캐릭터인 '레온'과 '질 발렌타인'이 생존자로 등장합니다.

또, 살인마 진영에는 '네메시스'가 등장하며 T 바이러스를 이용한 촉수 공격과 좀비를 생성시키는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7. 소니, 독점 타이틀 '언차티드 4' PC로 출시
소니가 자사의 IR 데이를 통해 PS4로 출시됐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차티드 4'를 PC로 이식합니다.

지난 2016년 PS4로 출시됐던 '언차티드 4'는 인상적인 그래픽과 함께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스토리를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편, 지난 19일 PC로 출시됐던 '데이즈 곤'의 경우 4K 해상도와 제한 없는 프레임, 21:9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기능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혼혈의 위엄이 느껴지는 전소미 미드 크기

서울이 점점 경상도화 돼가는 이유

실시간으로 장인어른 호칭을 바꿔 부르는 철구

여친한테 40만원어치 받은 남친의 3주년 선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