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검은사막 콘솔, 해양 콘텐츠 '대양의 시대' 업데이트

최종배2021-05-27 16:51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 콘솔'에 대양의 시대를 열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대양의 시대는 바다와 섬, 함선 등을 즐길 수 있는 해양 콘텐츠다. 넓어진 대양에 맞춰 선박을 제작할 수 있는 증축 시스템과 에페리아 중범선, 에페리아 무역선, 에페리아 구축함,  에페리아 고속정 선박이 추가됐다. 선박 중 가장 큰 규모의 중범선은 좌현과 우현에 각각 함포가 9문씩 배치된 화력 중심 선박이다. 중범선은 무역선 또는 구축함을 증축해 획득할 수 있다.

무역선은 무역에 특화된 선박으로, 경범선을 증축해 획득할 수 있다. 구축함은 함포가 탑재된 전투 특화 선박으로 호위함을 증축해 얻을 수 있다. 고속정은 운항 속도가 빠른 대신 상대적으로 내구도가 낮다.

대양에서는 선원도 고용할 수 있다. 각각의 선원들은 능력치를 지녀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냥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도 추가됐다. 선박을 타고 접근할 수 있는 해양 사냥터로 고대병기와 고대 괴수 시크리드가 등장한다. 시크리드를 처치하면 고대 봉인의 흔적 및 툰그라드의 반지, 무지개 산호초 반지, 블랙스톤 등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진짜 48세를 찾아라

2001년 동서울터미널의 풍경

근본 그 자체.. 천안함 모자 쓴 구루미

도쿄올림픽 선수단 숙소 침대 & 테이블의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