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 5' 얼리액세스 버전 출시

강미화2021-05-27 13:58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차세대 기술을 경험해 보고, 다음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해볼 수 있도록 게임 개발자를 위해 준비된 빌드다. '에인션트의 협곡' 샘플 프로젝트도 제공돼 언리얼 엔진 5에서 제공하는 편의 기능과 렌더링 및 워크플로의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 시스템 '나나이트'로 엄청난 양의 지오메트리를 가진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노멀맵 굽기, LOD 제작 등 반복적으로 장시간 투자되는 작업 과정이 생략 가능하다. 

또한 다이내믹 일루미네이션 솔루션 '루멘'으로 간접광, 직접광은 물론 지오메트리의 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사실적인 씬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동으로 월드를 그리드로 나누고, 필요에 따라 셀을 스트리밍하는 월드 파티션 시스템을 포함한 '오픈월드' 기술과 컨텍스트에 맞게 생생한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확장·향상된 '애니메이션' 기술도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고성능 오디오 제작 시스템인 메타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향상된 에디터 UI 및 워크플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얼리 억세스 버전 출시를 기념해 에픽게임즈는 내달 3일 오후 2시에 웨비나를 개최한다. 차세대 리얼타임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5, 3대를 선물로 제공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다소 충격적인 WWE 근황

LA 폭동 당시 흑인들이 코리안타운 근처에 못왔던 이유

커플잠옷 인증하는 철구

후방) 고기 마블링 이정도면 준수하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