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배틀그라운드', 8x8 사이즈 맵 2종 코드네임 타이거·키키 개발

최종배2021-05-27 12:00

<코드네임 타이거>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는 서바이벌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주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올해 3분기부터 내년 1분기 사이에 8x8 사이즈의 대형 맵 두 개를 새롭게 선보인다. 맵 개발 코드네임은 타이거와 키키다. 타이거 맵은 매치 중 처음 킬을 당하면 다시 전장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키키는 지하 연구실부터 거대한 고층 건물, 습지, 지하철 등 다양성이 풍부한 맵으로 개발되고 있다. 
<코드네임 키키>

더불어 배틀그라운드 초기 대형 맵 중 하나인 미라마의 비주얼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지형, 라이팅, 건물 등이 개선되며 특히, 파라모와 헤이븐 등 최근 맵에 적용된 기술을 활용해, 업그레이드된 사막 맵을 완성시켰다. 새로워진 미라마는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6월 2일 12.1 업데이트와 함께 라이브 서버에 공개될 예정이다.

12.1 업데이트 후 시즌 12가 시작됨에 따라, 경쟁전도 새로운 시즌이 두 달간 운영되며 지난 시즌에 달성한 티어 기준 보상이 지급된다.

또, 무기 스킨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도입, 특정 재료나 재화를 써서 무기 스킨의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된다. 무기 스킨은 밀수품 상자에서 획득 가능하고, 각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무기 스킨에 기능이 추가된다. 밀수품 상자에서 무기 스킨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으며 밀수품 쿠폰 또는 G-코인으로 열 수 있다. 밀수품 쿠폰은 BP로 교환하거나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다.
<비주얼 업데이트 된 미라마>

이외 새로워진 미라마에 무기 링스 AMR과 탈 것 쿼드가 추가된다. 링스 AMR은 밀리터리 장비, 보호구, 차량을 관통하는 대물 저격총으로, 미라마의 보급상자에서 나타난다. 쿼드는 기본 레이싱 ATV에 동승자석이 추가돼 2인 승차가 가능하고, 뛰어난 기동성과 힘을 갖췄다. 

한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와 모터사이클 브랜드 엘 솔리타리오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엘 솔리타리오의 오프로드 바이크 데저트 울브스용 스킨 및 의상 세트가 6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게임 내 등장한다. 월드에도 로드스터 모터사이클이 스폰되며 콜라보레이션 스킨을 구매한 경우 스킨이 적용된다.

레이싱 모드도 12.1 업데이트 후부터 6월 14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다. 결승점까지 빠르게 도착한 순서로 순위가 결정되는 스피드 레이싱과 산지, 모래밭 등 지형과 점프대 등 트릭 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로드 레이스 두 가지가 마련된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다소 충격적인 WWE 근황

LA 폭동 당시 흑인들이 코리안타운 근처에 못왔던 이유

커플잠옷 인증하는 철구

후방) 고기 마블링 이정도면 준수하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