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컴투스, 스토리 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미국∙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최종배2021-05-26 13:07

컴투스는 스토리 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이 세계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스토리픽의 글로벌 서버를 열고, 한국적 색채를 담은 스토리 게임을 미국 및 유럽 등 웨스턴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로 서비스한다. 글로벌 서버에서는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여러 장르의 스토리 게임 총 14편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전 콘텐츠는 영어로 제공한다.

스토리픽은 로맨스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국내 출시된 지난 해 앱스토어 시뮬레이션 부분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

게이머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즐기는 재미뿐만 아니라, 영화∙드라마∙예능 등 대중적 인기를 검증한 유명 IP 기반의 이야기를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제공해 게이머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한국형 좀비 열풍을 일으킨 '킹덤'을 비롯해 드라마 '스카이캐슬', 영화 '늑대의 유혹' 등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 주목을 모았으며 채널A 동명 예능 기반의 '하트시그널'은 론칭 이후 로맨스 장르 1위에 꾸준히 랭크되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오리지널 스토리 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웹드라마로 제작돼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고, 시즌2는 약 7800만뷰를 기록하는 등 원천 IP로서 스토리 게임의 콘텐츠 확장성과 파급력도 인정받았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20대 후반같은 올해 50살 배우

레바논 여경 누나들 근황

여자 만난다고 엄청 꾸민 감스트

그래픽 미친 신작 게임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