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컴투스, 'OOTP 베이스볼'로 예측한 올 시즌 KBO리그 전망 공개

최종배2021-05-26 11:31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오브더파크디벨롭먼츠의 야구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로 올 시즌 KBO리그를 전망하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OOTP 베이스볼'은 올 시즌 새롭게 창단한 SSG를 비롯해 KBO리그 10개 구단 로스터 및 로테이션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반영해 약 1000회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했으며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물론 포스트시즌 진출팀, 홈런왕과 MVP 등 주요 타이틀을 예측했다. 이 게임은 지난 4년간 3번이나 MLB 월드시리즈의 우승팀 예측에 성공한 바 있다.  

지난 25일 'OOTP 베이스볼' 자체 트위치 채널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공개된 올시즌 KBO리그 우승팀 전망에는 NC 다이노스가 총 30%의 확률로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챔피언의 자리에 오를 것으로 예측됐다. 현재 중위권에 머물러 있지만 전력상으로는 가장 우승권에 가깝다는 분석이다. 준우승팀으로는 LG트윈스와 두산 베어스가 근소한 차이로 NC다이노스와 한국시리즈에 맞붙게 될 팀으로 점쳐졌다.

우승권팀들과 더불어 가을야구에 진출할 나머지 구단들로는 기아 타이거즈와 키움 히어로즈가 차지하며 전통의 강호로서 자존심을 지켰다.

이 밖에도 거포들의 불방망이 대결로 그라운드를 뜨겁게 달굴 홈런왕 예측에는 SSG랜더스의 제이미 로맥과 한화 이글스의 라이온 힐리가 이름을 올리며 라이벌 구도를 예고했으며 정규리그 기간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되는 MVP에는 KT위즈의 강백호가 선정됐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올해로 시리즈 22년 역사를 자랑하는 PC기반 야구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스팀과 자체 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컴투스가 인수한 이래 KBO 정식 라이선스 도입으로 콘텐츠 강화가 이뤄졌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혼혈의 위엄이 느껴지는 전소미 미드 크기

서울이 점점 경상도화 돼가는 이유

실시간으로 장인어른 호칭을 바꿔 부르는 철구

여친한테 40만원어치 받은 남친의 3주년 선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