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던전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최종배2021-05-25 16:52

펄어비스는 MMOPG '검은사막'의 협동형 던전 콘텐츠 아토락시온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장제석 검은사막스튜디오 게임디자인 실장과 주재상 게임디자인 팀장이 6월 초 업데이트될 예정인 협동형 던전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설명하는 내용이다. 

아토락시온은 규모를 영지 크기에 맞먹는 거대한 지형으로 구성하고 던전 곳곳에 숨겨진 재미 요소를 찾는 탐험을 즐길 수 있다.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에 의해 세워진 건축물로, 게이머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일레즈라가 다시 아토락시온을 찾은 이유, 세이지 세계관 등 베일에 싸인 이야기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곳은 5명의 게이머가 함께 전략적 재미 요소를 풀어나가는 것이 공략 포인트다. 도전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몬스터 공략뿐만 아니라, 게이머의 협력이 필요한 퍼즐, 지식 습득 등 플레이 몰입도를 높였다.

우두머리의 몬스터와 전투는 별도의 인스턴스 공간이 생성돼 공략과 협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토락시온은 사막, 해저, 협곡, 숲 4가지 테마로 구성되며 사막 테마를 시작으로 해적 테마 등이 구현될 계획이다. 이후 업데이트 되는 테마마다 난도가 오른다.  

첫 번째로 선보일 사막 지역은 스토리 기반 메인 퀘스트와 에픽 퀘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퍼즐을 공략하며 게이머간 소통하고 몰입감을 느낄 있으며 캐릭터들이 지형, 고대병기 플레이 등 각종 전투 형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의 깜짝 쿠폰 선물도 개발자 영상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진짜 48세를 찾아라

2001년 동서울터미널의 풍경

근본 그 자체.. 천안함 모자 쓴 구루미

도쿄올림픽 선수단 숙소 침대 & 테이블의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