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메이플스토리, '블루밍 댄스파티' 이벤트 진행

최종봉2021-05-20 16:58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서 '블루밍 포레스트' 2차 업데이트 기념 '블루밍 댄스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밍 댄스파티'는 봄날의 축제를 콘셉트로 선보인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조그만 정령'이 선보이는 춤 동작을 기억한 뒤 올바른 방향키를 입력하면서 춤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이벤트다.

총 10단계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각 스테이지의 정답을 맞힐 시 단계별 보상으로 '블루밍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5단계 및 10단계의 경우 보너스 스테이지로, 방향키를 자유롭게 연타할 때마다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6월 16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대(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매시 15분, 45분)에 캐릭터로 날아오는 초대장을 통해 '블루밍 댄스파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주어지는 '블루밍 포인트'는 '블루밍 포레스트' 내 여러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넥슨은 게임 내 여러 개선사항을 도입했다. 먼저 어빌리티 재설정 시 등급이 하락하지 않도록 변경하고 재설정에 필요한 명성치 비용을 하향해 난이도를 완화했다. 일부 직업군 대상으로 공격 속도, 무기 숙련도 최대치 등 스킬도 개선해 직업별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한 일부 보스 몬스터의 패턴을 수정하고, 제네시스 무기 해방 퀘스트를 패널티 하에 2인 파티로 도전 가능하도록 변경해 난이도를 낮췄다. 이 외에도 아이템 강화 UI 보완 등 유저들이 1:1 문의 및 토론 게시판으로 보내온 게임 관련 개선 의견을 반영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혼혈의 위엄이 느껴지는 전소미 미드 크기

서울이 점점 경상도화 돼가는 이유

실시간으로 장인어른 호칭을 바꿔 부르는 철구

여친한테 40만원어치 받은 남친의 3주년 선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