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데브시스터즈, 성과급·우리사주 지급..."직원과 이익 공유"

강미화2021-05-12 12:26

데브시스터즈는 경영 성과에 따른 장단기 성과 보상 정책을 내놨다. 

이 회사는 지난 1분기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으로 최대 분기 실적을 거뒀다. 매출액 1054억 원, 영업이익 238억 원, 당기순이익 207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한 바 있다. 

이에 실적에 기여한 법인 및 유관 조직 등을 대상으로 월급여의 400%에 해당하는 올해 1분기 성과급이 지급됐다. 아울러 신규 프로젝트에 소속된 인원에게도 향후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고 성장에 동참할 것을 응원하는 격려금을 별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장기적 성과 보상 정책으로 우리사주를 활용한 스톡그랜트(Stock Grant) 제도도 도입해, 회사 연결 전체 인원에 우리사주를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50억 원 상당의 금액을 우리사주조합에 출연해, 인당 기본 1000만원 및 근속년수에 따른 추가분까지 최대 2000만원의 우리사주를 시장에서 취득 후 무상으로 지급한다. 의무 예탁 기간은 4년이다.

지난 7일 이사회를 통해 2021년도 상반기분 우리사주지급에 대한 안건을 결의했다. 올해 우리사주는 오는 6월 중 배정되며, 올 4월 입사한 정규직 구성원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하반기분에 대해서는 10월 입사자까지 12월 중 지급된다. 

해외법인 및 임원 등 조합 가입이 불가능한 인원에게도 양도제한조건부주식보상(RSU)을 통해 동등한 규모의 보상을 지원한다. 또한 스톡옵션 제도를 통해서도 장기적인 성과 창출 및 이익 공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회사 측은 사내 공지를 통해 "기업의 생각과 목표, 경영 정보, 그리고 결과에 상응하는 혜택까지 모두 함께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문화를 갖춘 공동체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20대 후반같은 올해 50살 배우

레바논 여경 누나들 근황

여자 만난다고 엄청 꾸민 감스트

그래픽 미친 신작 게임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