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메타크리틱 올해 최고 iOS 게임 1위에 올라

최종배2021-05-11 11:52

컴투스는 모바일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글로벌 평론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iOS 기준 올해 최고의 게임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미국에 기반을 둔 메타크리틱은 전 세계 게임,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평론가와 유저의 리뷰 평점을 수집해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백년전쟁'은 몬스터들로 덱을 구성해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게임으로,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으로 박진감 있는 대전의 재미를 높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와 함께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출시 열흘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앱스토어 기준 65개국과 구글플레이 기준 64개국에서 전략 게임 인기 순위 톱10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게임 빅마켓인 미국에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고,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대만, 태국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컴투스는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와 관전의 재미까지 갖춘 게임성과 출시 후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유저풀을 기반으로, '백년전쟁'을 전 세계 유저들이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소민 보고 표정관리 실패한 유재석

자기 탓인 줄 안다는 안내견

게임BJ가 되고 싶다는 신입 여캠

"누나는 왜 치킨 다리 안먹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