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첫 날 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

강미화2021-04-30 10:21

컴투스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첫 날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 

이 게임은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특유의 전략성과 전투 액션성을 모두 갖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29일 출시에 앞서 전날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서비스 오픈 전부터 이미 한국, 독일, 프랑스, 태국, 홍콩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 대만 등 주요 시장은 물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신흥 성장 시장, 미국, 유럽 등 웨스턴 시장에서까지 높은 인기 순위와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후 29일 서비스 오픈과 함께 전 세계에서 많은 유저들이 게임에 몰리며, 출시 첫 날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특히, 출시 첫날 한국을 비롯해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러시아 등 동서양을 막론하고 세계 전역에서 고른 다운로드 수 및 DAU(일일이용자수)를 기록했다. 

지난 24일 개최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100인 초청 사전 행사 '월드 100 인비테이셔널'에서 참자가와 이를 지켜보는 유저들에게까지 몰입감 높은 관전의 재미를 제공, e스포츠로서의 성공 가능성도 예고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초반 인기 상승세를 발판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유저들과 교류하며 전 세계 게임 시장에 백년전쟁 돌풍을 일으켜가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성매매한 10대 여학생들의 최후

이시간 난리난 여경...gif

진짜 황당한 사망사고

머니게임 이거 소름 돋네 ㄹㅇ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