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오렌지플래닛, 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오렌지가든 4기 모집

최종배2021-04-21 14:18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의 오렌지가든에 참가할 예비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렌지가든은 총 4개월간의 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이며 접수는 내달 2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오렌지플래닛은 참가자 모집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및 PT 심사를 걸쳐 총 7개 팀 내외의 예비창업팀을 선발한다. 심사를 통과한 선발팀들은 5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선정된 예비창업팀에게는 유사 분야 오렌지플래닛 선배 기업과의 1:1 매칭을 진행해 사업 방향성 및 마일스톤·KPI 수립,  초기 투자유치 전략 및 주의사항, 스타트업 초기 경영에 대한 노하우 등의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 정립된 서비스를 프로토 타입으로 개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 및 개발 방향성 점검, 프로토 타입 개발 지원 및 교육 등도 스마일게이트의 전문 개발지원 조직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4기 프로그램부터는 참가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팀 역량 강화 프로그램, 법인 설립 행정 절차 지원 안내, 사무 인프라지원 등이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성과 발표회 후 우수팀에게는 오렌지플래닛과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오렌지펀드 초기투자 검토의 기회도 주어진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키 148 여자인데 사귀기 가능한가요??

하정우가 최근 매각한 스타벅스 건물 가격 ㄷㄷ

여비서한테 500만원어치 루이비통 선물한 남순

쯔양한테 먹는걸로 도전한 이봉원의 최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