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던전앤파이터', 게임 속 미니 콘텐츠로 이색 재미 더해

최종배2021-04-12 13:58

넥슨은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게임 속 미니게임을 활용해 게임 플레이와 보상을 얻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게임 내에는 지난 1일 만우절을 맞아 '뒤죽박죽 아라드-616 구출작전'이 추가된 바 있다. 게임 내 주요 NPC의 체격, 의상, 성별 등 외형을 뒤죽박죽 섞고 진짜 NPC를 찾는 이벤트형 콘텐츠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뒤죽박죽 아라드-616 구출작전'에 참여하면 세리아, 칸나, 풍진, 키리 등 던파 모험가에게 익숙한 NPC 15인의 달라진 외형을 만날 수 있다. 총 15단계로 구성된 미니게임은 단계마다 체격, 의상, 성별 등 외형이 뒤죽박죽이 된 가짜 NPC 2종과 진짜 NPC가 등장하며 가려진 채 서로 뒤섞이는 NPC들 중에서 진짜를 찾아내면 클리어할 수 있다. 미니게임은 계정당 하루 3회만 참여할 수 있고, 적정 레벨 던전 3회 클리어마다 참여 자격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일일미션으로 정답을 3회 맞히면 뒤죽박죽이 된 NPC 15인 중 1인으로 직접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코스튬 상자가 제공되며 한 주간 일일미션을 4회 완수하면 일회용 강화기(4개)와 휴대용 용화덕(3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 상자를 지급한다. 한정미션으로 15단계를 모두 클리어하면 직업별 디멘션 아라드 무기 아바타 중 1개를 선택해 획득 가능한 아바타 상자가 제공된다. 
더불어 오는 15일까지 NPC 항해사 카이에게서 미니미니 왕국으로 이동하면 모험가의 작아진 SD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거인의 집에서는 마을 사람들 구출하기, 화난 거인을 따돌리고 탈출하기, 거인 격퇴하기 등 각종 작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귀엽고 아기자기한 색다른 플레이로 재미를 준다. 
 
획득한 미니미니 왕국의 주화로는 보상을 구매하고, 거인의 털로는 나무 마을, 풍차 마을 등 다른 마을과 교역할 수 있는 시스템인 상단 지원에 참여할 수 있다. 마을 교역품은 요일별로 다양하게 바뀌며 꽃잎의 석영, 시간의 인도석, 성장 캡슐 등을 교역할 수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키가 작아서 차였다는 일본 남자들

했을 때 바로 먹어야 맛있는 음식

머니게임 N빵 관련 니갸르 피셜

인싸 필독.. 인스타 사진 보정하는 꿀팁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