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스매시 레전드, "소프트론칭 긍정적 반응...정식 출시 기대감 높아"

최종봉2021-04-09 17:16

라인게임즈의 신작 '스매시레전드'가 소프트론칭으로 먼저 선을 보인 해외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멀티 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레전드'가 지난 3월 초부터 진행 중인 소프트론칭(유럽, 캐나다)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누구라도 쉽게 익숙해질 수 있는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과 동화에서 모티브를 딴 배경과 캐릭터 디자인, 빠른 템포로 전개되는 플레이 등 게임성에 대한 호평이 확대되며 해외 서비스에서 자리를 잡는 모습이다.

현재 이 게임은 서비스 지역의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에서 4점 대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멀티플랫폼으로 함께 서비스되는 스팀에서의 유저 평가도 대체로 긍정적이다.

이와 함께 소프트론칭 단계에서 보여주고 있는 유저 의견에 귀 기울인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모바일, PC 양쪽 모두 유저의 성향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 역시 해외 유저들의 호평을 가져오는데 한 몫 했다는 평가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커뮤니티를 통해 취합된 유저들의 요청이 포함된 추가 개발 계획을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하면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유저의 플레이 패턴 분석을 통해 PC와 모바일 모두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도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한편, '스매시 레전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번체), 독일어 등 13개 언어 지원을 통해 오는 13일 모바일 및 PC 플랫폼으로 그랜드 론칭을 진행하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다소 충격적인 전효성 다이어트 후유증

미국 햄버거 프랜차이즈 순위

공혁준 뺏겨서 우는 산범.....

원피스) 로빈에게 무장색과 육식을 안주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