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09호, "슈퍼셀 '클래시' 신작 3종 발표"

최종봉2021-04-09 14:20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신작을 발표한 슈퍼셀의 소식과 함께 단일 패키지 게임으로는 최고가를 갱신한 '슈퍼 마리오'의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슈퍼셀, '클래시 게임' 3종 공개
'클래시 오브 클랜'과 '브롤스타즈' 등을 선보인 모바일 게임사 슈퍼셀이 자사의 신작 3종을 동시 발표했습니다.

3종 모두 '클래시' 시리즈인데요. 먼저 턴 기반 '클래시 퀘스트'는 캐릭터를 배치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바바리안과 아처 등 친숙한 클래시 시리즈 캐릭터가 등장하며 캐릭터 배치에 따라 콤보 효과와 같은 전략적인 전투가 특징입니다.

이어 대전 게임인 '클래시 미니'는 마치 보드게임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캐릭터를 배치하는 사전 작업을 마친 뒤 동시에 오픈해 전투 결과를 보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액션 게임인 '클래시 히어로'는 간단한 조작이 엿보이는 작품으로 4~5번의 일반 공격을 하면 자동으로 특수 공격이 나오며 보스와 협동 콘텐츠도 마련됐습니다.

2. 66만 달러에 팔린 밀봉 '슈퍼 마리오'
패미컴 용 '슈퍼 마리오'가 경매를 통해 66만 달러(약 7억 3800만 원)라는 거금에 낙찰됐습니다.

판매자는 지난 1986년 크리스마스에 구입한 아래 그대로 뜯지 않고 잊어버렸는데요. 완벽한 보존 상태로 인해 수집가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밀봉 '슈퍼 마리오'가 66만 달러라는 금액을 통해 단일 패키지 타이틀 중 가장 비싼 가격으로 거래된 게임이 됐습니다.

3. '노 모어 히어로즈' 시리즈 합본 패키지
마블러스가 오는 8월 27일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노 모어 히어로즈 3'와 함께 역대 시리즈를 하나로 묶은 패키지를 9800엔(약 10만 원)에 선보입니다.

이번 '노 모어 히어로즈 3 킬리언 달러 트롤리지' 타이틀은 특별 일러스트가 담긴 박스와 함께 '노 모어 히어로즈 1+2'와 '노 모어 히어로즈 3' 패키지가 동봉됩니다.

지난 2007년 닌텐도 Wii로 처음 출시됐던 '노 모어 히어로즈' 시리즈는 우연한 계기로 킬러 세계에 뛰어든 오타쿠 트래비스 터치다운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최신작인 '노 모어 히어로즈 3'은 전작의 인기 요소였던 광선검 액션과 함께 각종 게임과 영화를 패러디한 장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4. '핫휠 언리쉬드' 게임플레이 공개
자동차 장난감으로 유명한 '핫휠' IP를 이용한 레이싱 게임 '핫휠 언리쉬드'가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창고' 스테이지를 무대로 레이싱을 펼치는 장면을 엿볼 수 있는데요.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처럼 부스터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빠른 속도로 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장난감 자동차라는 특성을 살린 트랙과 배경을 담아 마치 고전 레이싱 게임인 '리볼트'를 떠올리게 합니다.

'핫휠 언리쉬드'는 오는 9월 30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5. 눈으로 조작하는 게임 '비포 유어 아이즈'
마우스나 키보드가 아닌 눈의 깜빡임을 이용해 조작하는 독특한 인디 게임 '비포 유어 아이즈'가 공개됐습니다.

'비포 유어 아이즈'를 플레이하려면 웹캠이 필요한데요. 이를 통해 게임에서 각종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본 게임에서는 사후 세계로 가는 영혼의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가족에 대한 기억과 첫사랑 등 인생의 소중한 순간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비포 유어 아이즈'는 스팀을 통해 출시됐으며 가격은 1만 500원입니다.

6. 엑스박스 냉장고 진짜로 판다
엑스박스의 신형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는 직사각형의 심플한 외형으로 인해 유저들 사이에서는 냉장고 같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엑스박스 측은 진짜로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외형으로 냉장고를 만들어 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번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실제 판매까지 나설 예정입니다. 엑스박스 마케팅부서는 최근 진행됐던 '베스트 오브 트윗 브랜드 브라켓'에서 우승 시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미니 냉장고를 만들 계획이라고 했는데요.

실제로 우승까지 이어지면서 에너지 드링크 업체인 ZOA와 함께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미니 냉장고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현재는 본격적인 생산 전 단계로 일부 해외 매체와 인플루언서에게만 제공됐습니다.

7. 추억의 '알렉스 키드' 리메이크 제작
세가의 고전 액션 게임 '알렉스 키드'가 리메이크돼 출시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알렉스 키드 인 미라클 월드 DX'는 지난 1986년 출시됐던 '알렉스 키드 인 미라클 월드'의 감성을 담았는데요.

원작의 특징이었던 가위, 바위, 보를 이용한 보스전 역시 그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알렉스 키드 인 미라클 월드 DX'는 오는 6월 24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성매매한 10대 여학생들의 최후

이시간 난리난 여경...gif

진짜 황당한 사망사고

머니게임 이거 소름 돋네 ㄹㅇ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