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다목적 활동공간으로 운영

최종배2021-04-06 15:57

웹젠은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열린 활동공간으로 확대 운영한다.

먼저, 판교청소년수련관의 코딩공작소는 성남시 중·고등학생이 중간고사를 대비해 자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해당 수련관에 등록된 청소년이라면 사전 신청 후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코딩공작소를 스터디 카페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자율적인 코딩동아리의 모임 공간으로도 쓰인다. 기존 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별도로 모집한 코딩공작소 소속 코딩동아리가 자유롭게 코딩을 연구 및 체험할 수 있게끔 공간을 대여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코딩공작소는 단순히 코딩을 학습하는 교실을 넘어서 청소년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수련관의 자체 교육 프로그램 등이 이뤄지는 다목적 활동공간으로 운영된다. 

한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올해 운영은 지난 3월부터 시작됐다. 

올해 교육 목표는 비대면 교육의 확대와 성장형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정했으며 현재 판교청소년수련관의 코딩공작소에서는 학년별 학습 과정에 맞춰 언플러그드, 블록코딩 등을 학습하는 방과후 아카데미와 지역 고등학교와 연계한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 야탑청소년수련관의 코딩공작소 역시 성남고, 효성고 등 지역 내 학교와 청소년 기관의 코딩동아리와 연계한 맞춤형 코딩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키 148 여자인데 사귀기 가능한가요??

하정우가 최근 매각한 스타벅스 건물 가격 ㄷㄷ

여비서한테 500만원어치 루이비통 선물한 남순

쯔양한테 먹는걸로 도전한 이봉원의 최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