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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게임 데이터 압축 기술 '우들' 언리얼엔진에 통합

최종배2021-04-05 11:37

에픽게임즈는 압축 기술 솔루션인 우들(Oodle)을 언리얼 엔진에 통합하는 한편, 우들의 최신 기술을 언리얼 엔진 깃허브에 무료로 배포한다.

우들은 전 세계 2만 5000여 게임가 사용하고 있는 RAD 게임 툴의 크로스 플랫폼 데이터 압축 솔루션으로, 에픽게임즈는 지난 1월, RAD 게임 툴의 인수를 발표한 바 있다.

우들은 게임의 다운로드 크기를 줄이고, 레벨을 빠르게 로드하며 향상된 플레이어 경험을 위해 네트워크 패킷을 압축해 대역폭에 드는 비용 절약 및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내려받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역할을 한다.

우들 솔루션은 데이터 압축에 사용하는 우들 데이터 컴프레션과 텍스터 크기를 최대 50%까지 줄이는 우들 텍스처, UDP 또는 TCP 패킷을 압축하는 우들 네트워크 컴프레션, PNG보다 훨씬 작고 빠르게 로드하는 우들 로스리스 이미지 컴프레션으로 구성된다. 에픽게임즈는 이들을 통합해 먼저 배포하고, 언리얼 엔진에 추가 우들 솔루션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처음으로 우들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언리얼 엔진 깃허브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의 워크플로와 지원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향후 출시될 언리얼 엔진 4.27 버전과 언리얼 엔진 5에서는 우들이 포함된 바이너리 버전이 지원된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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