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원스토어, 스토리 콘텐츠 사업 강화...장르소설 출판사 로크미디어 인수

강미화2021-04-01 11:35

원스토어가 콘텐츠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조인트벤처(이하 JV)와 대학 내 육성 스튜디오를 각각 설립한 데 이어 회사 인수와 포털 사이트와의 제휴에도 나섰다.

먼저 원스토어는 웹소설과 웹툰 등 스토리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장르소설 전문출판사 로크미디어를 1일 인수했다. 

로크미디어는 2003년 설립된 출판 전문 기업으로 남희성 작가의 '달빛조각사', 유성 작가의 '아크' 등 베스트셀러를 출판한 이력을 지녔다. 다수의 작품이 웹툰 및 영상화가 진행 중이며 유럽, 아시아 등 12개국의 각 지역 플랫폼에 작품을 공급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이번 인수로 서비스 중인 스토리콘텐츠 플랫폼인 원스토어 북스에 콘텐츠 풀을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해외 진출 판로를 확보했다. 

아울러 포털사이트 네이트 내에 '툰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스토어 북스의 콘텐츠들을 이달 초부터 서비스 할 예정이다.

앞서 올해 1분기에 예스24와의 JV '스튜디오 예스원'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콘텐츠 스튜디오를 각각 설립했다. 

'스튜디오 예스원'은 웹소설, 웹툰 전문 제작 인력을 확보해 인기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콘텐츠를 자체 제작함과 동시에 인기 작가 유치를 통한 판권 확대에 나선다. 콘텐츠와 2차 저작물의 생산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사업 전반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제휴로, 웹소설 및 웹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전문 작가를 육성한다. 학교 내에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설치해 창업을 지원하며 멘토링과 창작 지원금, 원스토어 북스를 통한 발표 기회 및 프로모션 제공 등 기회도 제공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한달안에 여자친구 만드는 법

한문철 티비에 나왔던 방도리 이타샤 근황

스타크래프트 하면서 담배빠는 기룡이

한강 치맥 금지에 대한 시민들 생각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