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48호, "2021년 PS5 최다 다운로드는 '스포츠' 장르"

최종봉2022-01-14 12:05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지난해 통계를 공개한 게임사와 SNS 소식과 함께 신작 게임을 준비 중인 게임사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2021 PS4 & PS5 북미 & 유럽 다운로드 랭킹 공개
플레이스테이션의 공식 블로그에서 지난해 북미와 유럽지역에서 PS5와 PS4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타이틀의 랭킹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PS5의 경우 북미 지역에서는 2K의 농구 게임인 'NBA 2K22'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이어 '콜 오브 듀티: 뱅가드'와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가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유럽 지역에서는 '피파' 시리즈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1위 타이틀은 '피파 22'였으며 2위는 '콜 오브 듀티: 뱅가드', 3위는 '피파 21'이 차지했습니다.
아울러 PS4는 북미 지역의 경우 'GTA 5'가 유럽 지역에서는 '피파 22'가 1위에 올랐습니다.

2.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2차 트레일러
'별의 커비'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해 오는 3월 25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신작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가 2차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2차 트레일러에서는 오픈 월드 기반의 맵을 탐험하며 2인 협동 플레이를 하는 것은 물론 미니 게임 등의 콘텐츠를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스전과 함께 친숙한 악당 메타 나이트의 등장을 보여주고 있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폐허가 된 도시와 지역을 엿볼 수 있는 등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재미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3. 레고 오버워치 2 출시 연기
레고가 준비 중이던 '레고 오버워치 2' 관련 상품의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더브릭팬에 따르면 레고는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최근 사내 성희롱과 관련된 이슈로 인해 팬들의 피드백을 받아 파트너십을 재검토합니다.

해당 검토가 완료되기 전까지 오는 2월 1일 출시 예정이었던 '레고 오버워치 2' 제품의 출시를 연기할 계획입니다.

4. 지난해 트위터에서 많이 이야기 한 게임은 '원신'
트위터가 지난해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2021년은 전년 대비 약 14% 증가한 24억 건의 게임 관련 트윗이 발상했는데요. 2017년 기준 약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전 세계 트위터 유저 중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1위는 미호요의 '원신'이며 그 뒤는 '에이펙스 레전드'와 '앙상블 스타즈!!'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울러 국내에서는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1, 2, 3위는 '앙상블 스타즈!!' '파이널 판타지' '동물의 숲' 순으로 밝혀졌습니다.

5. 배틀 로얄 방식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제작
히어로를 꿈꾸는 소년만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가 배틀 로얄 방식의 게임으로 제작됩니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반다이남코가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울트라 럼블'이라는 제목으로 제작 중이며 무료 플레이 기반으로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원작에서 등장했던 올마이트, 미도리아, 토도로키, 바쿠고 등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24명의 플레이어가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한편,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울트라 럼블'은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로 선보이며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6. PS4는 생산, 엑스박스원은 생산종료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가 시장에 나온 지 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시장에는 물량이 부족한데요.

이를 두고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상반된 행보를 보이입니다.

먼저 소니의 경우 블룸버그에 따르면 당초 전 세대 게임기인 PS4의 생산종료를 진행하고자 했으나 PS5의 물량 부족으로 인해 올해 역시 생산을 결정했으며 약 100만 대의 PS4를 추가 생산할 계획입니다.

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원 제품 라인업 모두 생산종료를 결정하며 차세대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7.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플레이 영상 공개
포켓몬스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28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필드에서 재료를 얻어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요리를 만드는 것은 물론 야생 포켓몬을 잡는 등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포켓몬과 하늘과 바다를 가로지르는 등 오픈 월드 기반의 높은 자유도를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시리즈 전통의 턴 기반 전투도 만나볼 수 있어 기대작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박신혜 결혼식에 간 구남친들

KFC 치킨 100조각 주문

티셔츠 올려버린 겨울

로마에서 찍힌 이상한 현상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