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47호, "레고로 만든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최종봉2022-01-07 15:57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레고로 콘솔 기기를 만든 유저의 소식부터 팬더믹으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게임쇼 E3의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레고로 만든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레고는 공식 사이트에서 유저가 디자인한 제품을 실제 판매 가능한 상품까지 만들어 주는 '레고 아이디어스'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레고 아이디어에 콘솔 기기인 소니의 PS5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를 레고로 제작한 유저가 등장했는데요.

브릭인닉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이 유저는 레고 브릭을 이용해 콘솔 본체부터 패드까지 1:1 스케일로 구현했습니다.
아울러 레고로 만든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컨트롤러에는 건전지까지 브릭으로 만드는 등 놀라운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악마성 드라큘라 35주년 NFT 공개
코나미가 던전 탐험형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악마성 드라큘라(캐슬 바니아)'의 출시 35주년을 기념한 NFT(대체불가능토큰)가 공개했습니다.

총 14개로 이뤄진 NFT는 12일 경매 방식으로 판매되는데요.

드라큘라의 성 픽셀 아트부터 '악마성 드라큘라' OST, 하이라이트 영화 등 그림과 음악 영상 등의 형태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한편, 출품작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3. '고스트 오브 쓰시마' 800만 장 판매
PS4와 PS5로 출시된 오픈 월드 기반 액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8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020년 출시된 이 타이틀은 일본의 쓰시마 섬을 침략한 몽골군을 상대로 사무라이 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요.

사무라이가 지녀야 할 가치를 버려서라도 몽골군의 침략을 막기 위한 심리묘사와 함께 U.I를 최소화해 게임에 집중하게 만든 디자인 등이 호평 받았습니다.

4. E3 2022,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
세계 최대 게임쇼로 유명한 미국의 'E3'가 올해도 오프라인 행사 없이 온라인으로만 진행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더믹 현상으로 현재 E3는 3년째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지난해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베데스다 인수 후 처음으로 합동 쇼케이스를 선보이며 기대작 '스타필드'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한편, 올해 E3 2022는 오는 6월 진행될 예정입니다.

5. 샤킬 오닐, 어린이 위해 PS5와 스위치 기부
뛰어난 체격을 바탕으로 NBA에서 활약했던 농구 선수 샤킬 오닐이 조지아주에 위치한 작은 초등학교의 어린이를 위해 PS5와 닌텐도 스위치 1000대를 기부했습니다.

그는 팟캐스트에서 "크리스마스 기간 선물을 못 받는 아이가 1500~2000만 명이나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살아있는 동안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얻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샤킬 오닐은 은퇴 후에도 자신의 재단을 설립해 지속해서 아이들에게 장난감과 옷, 음식 등을 기불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6.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신규 트레일러 공개
오는 2월 18일 PS5와 PS4로 독점 출시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신규 영상에서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등장하는 부족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또한 사건의 배경이 되는 '붉은 역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부족부터 기계를 조종하는 호전적인 부족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금문교가 오랜 세월로 인해 폐허가 된 모습 등을 엿볼 수 있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7. 영화 '언차티드' 비행기 씬 공개
톰 홀랜드 주연 영화 '언차티드'의 비행기 씬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씬은 원작 게임 '언차티드 3'에서 등장했던 장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는데요.

공개된 영상에서는 비행기와 아슬아슬하게 연결된 짐 사이를 톰 홀랜드(네이선 드레이크 역)가 뛰어다니며 펼치는 액션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영화 '언차티드'는 오는 2월 17일 국내 정식 개봉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