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바람의나라를 마당놀이로...'제 1회 보더리스: 플레이판' 관객심사단 모집"

최종봉2022-01-06 11:35

넥슨은 넥슨재단이 오는 1월 20일 선보이는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플레이판'의 쇼케이스 공연 관객심사단을 모집한다.

보더리스 공모전은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해 게임의 문화 콘텐츠적 가치를 확산하고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넥슨재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 쇼케이스 공연에서는 서류 및 PT 심사를 거쳐 선발된 3개 팀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쇼케이스 공연은 20일 오후 7시부터 총 2시간 30분간 진행되며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열린다.

공연에 참여하는 3개 팀은 보쏘(BOSS5), 플레이 오케스트라(Play Orchestra), 현대연희 프로토타입21으로 넥슨의 유명 게임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IP를 국악관현악, 마당놀이, 씻김굿의 전통 예술과 접목했다.

넥슨재단은 쇼케이스 공연을 통한 최종 우승작 선정을 위해 예술·게임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을 초빙하고, 넥슨 게임 유저 및 전통 예술 공연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등도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객심사단을 모집한다.

관객심사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6일부터 네이버 예매를 통해 쇼케이스 공연 티켓 예매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관객심사단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5000만 원의 공연 제작비 지원에 더해 넥슨 게임 IP 무상 이용, 공연장 대관 및 홍보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최종 우승작은 올해 상반기 중 본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첫 보더리스 공모전을 통해 게임과 전통 예술의 만남을 기발하게 구현해낸 작품들을 쇼케이스 공연으로 소개해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넥슨재단은 이번 공모전 이후에도 게임의 문화콘텐츠적 가치를 조명하는 시도를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의외로 동안인 여배우

세계 탑이라는 우리나라 3D 모델링

10kg 대방어 한마리 순삭하는 쯔양

시리얼 소분판매 시작한 켈로그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