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프로토타입 시연 영상 첫 공개

최종배2021-12-28 11:25

컴투스는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컴투버스'는 컴투스가 위지윅스튜디오를 비롯한 전 그룹사 역량을 결집해 개발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회, 문화, 경제 등 현실 세계의 시스템을 디지털 세상에 구현해 일상 생활이 이뤄지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업무 공간인 오피스 월드와 금융∙의료∙교육∙유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셜 월드, 게임∙음악∙영화∙공연 등 여가를 즐기는 테마파크 월드, 일상 소통과 공유의 장인 커뮤니티 월드 등 네 개의 월드가 마련됐다. 

컴투버스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은 일과 생활, 여가로 이어지는 삶이 '컴투버스'라는 가상 도시 안에서 펼쳐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서비스가 아닌 삶의 공간'이라는 컴투스가 추구하는 메타버스 지향점을 담고 있다.

함께 공개된 프로토타입 빌드의 테스트 시연 영상 또한 '컴투버스'로 출근한 신입사원의 하루를 따라가며 실제 직장 생활이 이뤄지는 오피스 월드의 세부 모습과 업무 환경을 소개한다. 

오피스 월드는 입주 기업 임직원들의 출퇴근, 스케줄 관리, 규모별 회의, 프레젠테이션 등 기본 근무 지원은 물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근거리 화상 대화 기능 등으로 물리적 거리에 구애받지 않는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컴투스의 송재준, 이주환 대표, 박관우 CMVO도 시연 영상에 등장해 '컴투버스' 속 오피스 라이프를 선보였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오는 2022년 하반기 약 2500명 규모의 그룹사 전체를 '컴투버스'로 입주시키고 본격적인 미러월드 메타버스 시대를 연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생태계를 설계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대규모 기업들의 입주를 바탕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일, 여가, 경제 활동이 펼쳐지는 메타버스 도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의외로 동안인 여배우

세계 탑이라는 우리나라 3D 모델링

10kg 대방어 한마리 순삭하는 쯔양

시리얼 소분판매 시작한 켈로그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