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마비노기, 교역 시스템 개편한 '대교역시대' 1차 업데이트 실시

강미화2021-12-23 16:07


넥슨은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서 교역 시스템을 개편하는 '대교역시대'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먼저 게임 내 교역 활동이 가능한 지역 범위를 기존 울라 대륙에서 이리아까지 확장하면서 이리아 대륙 내 총 8곳의 일반·물물 교역소와 셀라 항구, 콘누스 항구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용자는 일반 교역소에서 시즌 두카트를 이용해 지역 특산품을 구매하거나 먼 곳에서 운송해온 다른 지역 특산품을 판매해 차익을 남길 수 있으며, 물물 교역소의 경우 생산 스킬로 직접 제작한 아이템으로 값진 교역품을 맞교환 할 수도 있다.

드넓은 대륙을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신규 운송 수단 또한 추가했다. 빠른 이동속도를 가진 '부유선', 피시스 설원에서 속도가 증가하는 '개썰매' 등 운송 수단은 시즌 두카트를 지불하고 일정 기간 동안 대여해 탑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교역 시스템에 시즌제를 도입했다. 4개월 단위로 교역 시즌이 진행되며, 교역 활동을 통해 시즌 교역 점수를 쌓으면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시즌이 종료되면 달성 등급 및 랭킹에 따라 '교역왕 1차 타이틀 획득 쿠폰'이나 '수수한 세공 도구' 같은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교역 물품의 수익률을 전반적으로 재조정해 기존 일부 교역품에 수익이 집중되는 문제를 개선하고, 교역 활동 중 보다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현상범 추적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원활한 교역 활동을 위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교역왕의 비법 노트' 이벤트를 연다. 기간별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명성도'와 '교역왕 포인트'를 획득 가능하며, 내년 1월 6일까지 '명성도'를 사용해 갤럭시 Z플립3와 LG 그램360, 다이슨 퓨어쿨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교역왕 포인트'로는 '교역품 판매 시 차익 증가', '교역 시 신용도 상승률 상승' 등 교역 활동에 도움 되는 다양한 버프 효과를 받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간지가 뭔지 보여주는 배우

예뻤던 와이프.. 결혼 전&후 비교

고말숙 검정 브라 다비치는 시스루

개쩌는 아이스크림 출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