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아일라 업데이트

최종봉2021-12-23 10:40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서 신규 캐릭터 '아일라'를 업데이트했다.

아일라는 나디아의 동생으로, 언니와는 달리 엘리트주의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게임 내 스토리에서는 길거리 세력과 엘리트 세력 간의 갈등을 심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일라의 포지션은 포인트가드로 공수 전환 시 스킬의 효과가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아일라의 개성을 한층 부각시켜줄 신규 스킬 2종이 추가됐다.

첫번째 스킬 '쉐임갓 크로스오버'는 일반 돌파 모션이 쉐임갓 모션으로 변경되며 크로스오버 시 수비수가 정지 상태라면 앵클 브레이크를 발생시켜 일시적으로 수비수를 뒤로 물러나게끔 유도할 수 있다.

두번째 스킬 'A-패스'는 노마크 상태인 아군에 빠르게 패스를 건네주는 스킬이다. 멀리 떨어진 아군에게 인터셉트가 불가능한 패스를 통해 공을 전달할 수 있으며, 특성인 ‘돌파 중 패스’를 활용해 수비를 파훼하고 아군에게 공격의 흐름을 넘겨줄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스킬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먼저 발동 조건을 변경했다. 다이빙 캐치와 슬라이딩 캐치, 플로터류 스킬의 성공률과 스킬 사용 범위가 상향돼 더욱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스크린은 아군이 범위 내에 있을 때 주는 패널티들을 감소시켜 근처에 팀원이 있어도 득점 능력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조정됐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간지가 뭔지 보여주는 배우

예뻤던 와이프.. 결혼 전&후 비교

고말숙 검정 브라 다비치는 시스루

개쩌는 아이스크림 출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