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언디셈버, 개선 정보 담은 '개발자 편지' 공개

강미화2021-12-21 15:27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 중인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에 서비스 계획을 담은 '개발자의 편지_시사회에서 못다한 이야기(이하 '개발자 편지')'를 공개했다.  

이번 개발자 편지는 게임 총괄 디렉터이자 니즈게임즈 대표를 맡고 있는 구인영 대표의 메시지로 구성됐다. 지난 '최초 공개 시사회'에서 소개한 론칭 정보와 게임 내 콘텐츠 개선 사항 외 추가로 개선된 플레이 정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먼저 게임 내 '경매장' 수수료를 절반 하향 조정할 예정이다. '언디셈버'는 지난 '언박싱 테스트(UN-Boxing Test, 이하 UBT)'에서 30%의 경매장 수수료를 적용했다.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론칭 시에는 15%의 수수료를 적용한다. 경매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화인 '루비'의 사용 방안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룬(Rune)'을 바로 성장 재료로 사용해 이용자들의 피로도와 부담을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했다 밝혔다. 또한 '룬' 장착 및 선택에서도 '적용 불가 태그'가 추가되는 등 편의성과 직관성을 향상 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캐릭터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는 '전투 분석실'이 더욱 세밀해질 예정이며, 플레이를 지원하는 해상도 범위도 '21:9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또한 접을 수 있는 '폴더블폰' 등 최신 기기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UI(유저 인터페이스) 스케일도 개선될 예정이다.

'언디셈버'는 자유로운 성장을 즐겨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는 1월13일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안드로이드OS, iOS)과 PC(라인게임즈 플로어(FLOOR))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각 플랫폼간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를 지원한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 정식 론칭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 및 모바일 양대마켓(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라인게임즈 플로어를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그만둔 매니저들도 찾아오는 여자 연예인

운전하기 ㅈ같은 교차로들

불과 2년 전.. 여캠들의 염보성 이미지

여자들이 호불호 갈린다고 하는 것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