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19서 유럽 오바보 최종 우승

강미화2021-12-21 10:43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 아레나 시즌19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유럽 스웨덴 선수 '오바보(OBABO)'가 최종 우승하고 시즌 레전드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우승자인 오바보는 2019년부터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에서 매년 유럽 지역을 대표해온 베테랑 선수로, 이번 레전드 토너먼트 첫 도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아·아메리카·오세아니아 등에 이어, 유럽에서 첫 레전드 탄생의 영광을 차지했다. 

지난 18일 오후 5시(한국 시각 기준)에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19 레전드 토너먼트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의 기반인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시즌 최고 순위 결정전으로 치러졌다. 

레전드 타이틀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한 최고 랭커 4인 간의 대결이 펼쳐졌으며 경기는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최광원 캐스터와 인플루언서 심양홍, 야삐의 참여로 진행됐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태국어 등 총 12개 언어로 온라인 생중계 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SWC2021' 이후 처음으로 치러진 최상위 간의 경기로, 오바보를 비롯해 지난 시즌 레전드 선수 및 토너먼트 참가자들이 대거 출전한 바 있다.  

컴투스 측은 "역대 월드 아레나 시즌 최초로 유럽 지역의 레전드를 탄생시키며, 동서양에서 고루 인기를 얻고 있는 폭넓은 글로벌 유저층과 더불어, 세계 전역에서의 꾸준한 e스포츠의 열기와 탄탄한 선수풀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간지가 뭔지 보여주는 배우

예뻤던 와이프.. 결혼 전&후 비교

고말숙 검정 브라 다비치는 시스루

개쩌는 아이스크림 출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