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SW 메이킹 프로젝트로 한해 마무리

최종배2021-12-20 11:46

웹젠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협력하는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올해 마지막 교과과정으로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을 진행했다.

코딩공작소의 SW 메이킹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스스로 생활 속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찾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높이는 활동이다. 매년 코딩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청소년을 개별 모집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 진행된 SW 메이킹 프로젝트는 강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운영됐다.

먼저, 판교의 코딩공작소에서는 '인공지능(AI)으로 미리 보는 세상'을 주제로 한 활동이 마련됐다. 메타버스와 엔트리 블록코딩을 이용해 환경 문제를 인식하는 온라인 수업과 조를 구성해 문제해결에 필요한 결과물을 만드는 오프라인 수업이 이뤄졌다.

야탑의 코딩공작소는 초등학교 4~5학년생을 모집해 오조봇과 할로코드를 이용한 기초 코딩교육을 펼쳤다. 이 과정에서 코딩 이론을 우선 학습하고, 코딩 교구를 직접 조립하며 학습한 내용을 응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판교와 야탑의 코딩공작소에서는 올해 총 3132명의 청소년이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한 온라인 중심의 비대면 교육이 중점적으로 진행돼 작년보다 약 3배 많은 청소년이 참여했다.

한편, 내년 웹젠은 코딩교육 외에도 게임에 대한 학부모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비롯한 게임캠프 등 교육 프로그램도 추가해 청소년 교육의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