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에픽게임즈코리아, '언리얼 엔진 5 나나이트 챌린지' 개최

강미화2021-12-15 11:06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5 나나이트 챌린지(이하 나나이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나이트 챌린지는 언리얼 엔진 5의 새로운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인 나나이트와 일루미네이션 솔루션 루멘를 활용해 디테일과 라이팅이 살아있는 작품을 만들어 경쟁하는 콘테스트다.

오는 28일까지 2주간 학생과 일반,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 기준으로는 언리얼 엔진 5의 기능 활용 수준, 비주얼 퀄리티, 연출적인 측면의 3가지가 고려되며, 수상작은 오는 1월 18일 에픽게임즈코리아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된다. 

1등에게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Ti가 제공되며, 2등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 5 디스크 에디션, 3등에게는 엑스박스 시리즈 S가 수여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언리얼 텀블러가 참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엑세스를 무료로 다운로드받은 후, 나나이트와 루멘을 활성화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자체 제작을 포함해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와 메가스캔, 스케치팹 등 에픽게임즈 플랫폼의 에셋은 물론 타 플랫폼의 에셋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제출하는 최종 렌더링 영상은 해상도 1920x1080 이상, 30초 이상의 영상으로 #UE5나나이트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소셜 채널에 업로드 후 그 게시물의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에픽게임즈는 챌린지 참여자들이 참고해 작품의 퀄리티를 올릴 수 있도록 에픽라운지 웹사이트에 나나이트 및 루멘 활성화 방법과 작품 연출에 도움이 되는 영상과 문서를 업로드했다.  

박성철 대표는 "나나이트는 가상화된 지오메트리 시스템을 통해 픽셀 스케일의 디테일과 방대한 수의 오브젝트를 렌더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언리얼 엔진 5만의 대표적인 차세대 기술 중 하나"라면서 "누구나 언리얼 엔진 5를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를 이용해 상상력을 현실화시키는 작품을 만들어 이번 나나이트 챌린지에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간지가 뭔지 보여주는 배우

예뻤던 와이프.. 결혼 전&후 비교

고말숙 검정 브라 다비치는 시스루

개쩌는 아이스크림 출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