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리니지M, 클래스 스킬과 콘텐츠 개선

강미화2021-12-08 12:19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에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1종 모든 클래스의 스킬을 개선했다. 이용자는 반격 대미지가 상향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 시리즈', 레벨에 따른 HP(생명력) 증가량이 상향된 '광전사'의 '워리어(기간틱)', 카운터(반격) 회피 성능이 향상된 '투사'의 '드래곤 아머 시리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상대에 공포 디버프(약화)를 가하는 '암흑기사'의 '다크 핸드', 자신에게 적용된 타겟을 해제시키고 반투명 상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다크엘프'의 '쉐도우 대시' 등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오아시스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존 클래스를 '기사' '광전사' '암흑기사' '투사' '다크엘프'로 바꿀 수 있다. 스킬 변경 범위가 확장돼 이용자는 영웅·전설 등급 스킬 5종(기존 4종)을 클래스에 맞게 교체하고 기존 클래스에서 강화한 스킬 레벨도 그대로 변경 가능하다.

아울러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선했다. 이용자는 서버와 월드의 제약 없이 '마스터' 단위로 동맹을 맺고, 등록 가능한 동맹·적대 혈맹(이용자 커뮤니티) 수를 확대한 '혈맹 시스템', 지역 내 등장 몬스터와 획득 아이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UI(User Interface), 아데나 상품 일괄 구매 기능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혈맹 레벨 20 이상의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신규 혈맹 레이드 '샌드웜의 분신'을 열고 혈맹 레이드 비용을 할인 받고, 혈맹 기부 시 보상을 두 배로 받는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박신혜 결혼식에 간 구남친들

KFC 치킨 100조각 주문

티셔츠 올려버린 겨울

로마에서 찍힌 이상한 현상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