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하스스톤, 호드와 얼라 진영 대결 담은 확장팩 '알터랙 계곡' 출시

강미화2021-12-08 10:31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확장팩 '알터랙 계곡(Fractured in Alterac Valley)'을 출시했다. 

이번 확장팩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호드와 얼라이언스 간 진영 전쟁을 상징하는 '알터랙 계곡'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카드 135장이 포함됐다.  

유저는 호드 또는 얼라이언스 진영을 선택하면 황금 전설 카드 한 장을 받는다. 호드 진영을 선택하면 장로 주술사 드렉타르(Drek'Thar)를, 얼라이언스 진영을 선택하면 산왕 반다르 스톰파이크(Vanndar Stormpike) 카드를 각각 받는다. 

또한 오는 1월 11일까지 등급전, 투기장 및 결투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명예 점수(Honor Point)가 더 많은 진영에 소속된 유저는 미니 세트 출시 기간 중 해당 진영 지도자의 다이아몬드 전설 카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키워드인 '명예로운 일격(Honorable Kill)'을 지닌 하수인, 무기 및 주문을 덱에 추가할 수 있다. 해당 턴에 하수인의 남은 생명력만큼 넘침 없이 정확한 피해를 입혀 처치하면 추가 효과를 얻는다. 아울러 신규 영웅 카드(Hero Card)로 그리핀의 해 용병 영웅들을 집결시킬 수 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알터랙 계곡은 워크래프트 속 전설적인 전쟁터에 바치는 완벽한 헌사로서, 장대한 하스스톤의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된다"며 "그리핀의 해 대단원의 막이 다가오는 가운데, 플레이어들이 하스스톤 안에서 펼쳐진 알터랙 계곡에서 명예와 영광을 위한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도스피 작가가 알터랙 계곡 출시를 기념해 확장팩 카드로 등장하는 발린다 스톤하스 컬래버레이션 일러스트를 선보였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간지가 뭔지 보여주는 배우

예뻤던 와이프.. 결혼 전&후 비교

고말숙 검정 브라 다비치는 시스루

개쩌는 아이스크림 출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