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체스 거장 가리 카스파로프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도전"

최종봉2021-12-02 11:45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체스 명인, 가리 카스파로프가 도전한다.

두뇌 싸움에 있어 전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이들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그가 하스스톤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유튜브 영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1984년부터 2005년까지 세계 최정상 체스 선수로 자리매김했던 가리 카스파로프는 1997년 수퍼 컴퓨터를 상대로 전설적인 체스 승부를 펼친 장본인이다.

그는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에 오늘 공개된 새로운 미니 다큐멘터리에서 다시 한번 인공지능에 맞서 하스스톤에 접속한다.

영상에서는 쇼케이스 경기를 준비하는 체스 챔피언 카스파로프의 여정 및 그 대결 속에 숨겨진 비밀을 조명하고 있다.

카스파로프는 "하스스톤을 배우고 플레이하면서 매우 즐거웠다.  단지 게임과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기 때문만은 아니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하스스톤이 세미 오픈 시스템이라는 점이었다. 대부분의 다른 게임들이 체스처럼 폐쇄형 시스템인데 반해, 하스스톤에서는 새로운 카드들이 끊임없이 역동적으로 새로운 전략적 요소들을 더하기 때문에 이전 카드들과 덱들의 가치가 한 곳에 정체되지 않는다"며, "이렇게 판도가 변하는 토양 덕택에 하스스톤은 마스터하기는 어렵지만 그 매력이 끝이 없다"고 평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