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슈퍼캣-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플랫폼 '젭' 베타버전 공개

최종배2021-11-30 14:42

슈퍼캣은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서비스를 위한 조인트 벤처 젭(ZEP) 설립에 관한 합작 투자계약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베타버전으로 공개된 사명과 같은 이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은 웹 기반으로 작동해 다운로드, 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 없이 URL 클릭 한 번으로 빠르고 간단한 접속이 가능하다. 특히, 슈퍼캣이 보유한 대용량 트래픽 처리 기술을 활용해 최대 5만 명의 유저가 한 공간에 동시 접속할 수 있다.

업무와 회의를 비롯한 모임을 풍성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베타버전에서는 가상 오피스 구축, 화상 회의 등의 기능을 선보였다. 업무 툴을 연동한 실시간 협업도 진행할 수 있다. 이 기능들은 제한 없이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슈퍼캣의 노하우를 살린 2D 도트 그래픽을 활용해 맵이 구현돼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다. 또, 게임 기능이 더해져 여러 사람과 실시간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 200명이 함께 단체 게임을 활용한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외 '젭' 사용자가 젭 스크립트와 슈퍼캣의 도트 그래픽 자산을 활용해 독자적인 게임을 개발하고 젭 내 앱 마켓에 출시해 수익화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슈퍼캣은 도트 그래픽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하며 개발력을 인정받은 게임사다. 네이버제트는 2억 5000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운영사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한국 사극이 해외에서 인기 많은 이유

시리얼 근본.. 콘푸로스트 & 콘푸라이트 차이

트위치로 옮긴 bj겨울 흑역사

아시아에서 가장 이쁘다고 난리난 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