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포모스 한줄평]11월 신작, '리니지W' 외 5종

최종봉2021-11-30 14:20

■ 리니지W - 모바일, PC
엔씨소프트가 '마지막 리니지'의 심정으로 제작한 '리니지W'는 글로벌 유저를 타깃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권역별로 다양한 국가의 플레이어와 함께 경쟁하며 성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그래픽과 스토리를 개선했다.

■ 피크민 블룸 - 모바일
닌텐도와 나이언틱이 합작으로 선보인 '피크민 블룸'은 피크민과 함께 길을 걸으며 꽃을 피우고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위치 기반 산책 게임이다. 지나간 길을 꽃길로 만들어가며 귀여운 피크민을 육성하는 재미를 담았다.

■ 블루 아카이브 - 모바일
미소녀가 등장하는 기존 서브컬쳐 게임과 달리 밝고 청량한 분위기를 지향하는 넷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는 미소녀 학생과 교감하는 '모모톡'과 '메모리얼 로비' 등 감성적인 콘텐츠는 물론 전술의 재미를 담은 전투도 만나볼 수 있다.

■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 모바일
펍지에서 직접 제작한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는 PC로 출시했던 '배틀그라운드'의 감각은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버전만의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더했다. 또한 PC 못지않은 뛰어난 그래픽 품질이 특징이다.

■ 슈퍼로봇대전 30 - PS4, 닌텐도 스위치
시리즈 30주년 기념작 '슈퍼로봇대전 30'은 인기 로봇의 연출을 감상하는 전통적인 재미와 함께 자유롭게 스토리를 선택하는 '택티컬 에어리 시스템'을 선보이며 일신한 모습을 보였다.

■ 포르자 호라이즌 5 -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가 맥시코를 배경으로 돌아왔다. 순위 경쟁을 위한 레이스보다 드라이빙 경험에 집중한 이 게임은 멕시코의 아름다운 해변부터 사막과 화산 등 다양한 지형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람보르기니와 페라리와 같은 스포츠카 브랜드는 물론 클래식 자동차까지 세대를 넘어 사랑받아온 자동차를 수집하는 재미도 담았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올드보이 촬영당시 최민식 술잔받는 유지태

ㅈ나 의미없는 확장공사

이아린 화보 노란 속옷

구출에 성공한 컴퓨터 부품 판매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