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희망스튜디오,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 개소

최종배2021-11-30 11:28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역아동센터 함께여는 청소년학교(경기도 성남시 소재)와 함께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이하 팔레트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팔레트 커뮤니티 센터는 아이들이 창의/창작 활동에 몰두할 수 있도록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참여형 공간설계로, 아이들이 직접 공간 기획 과정에서 의견을 내면서 자신들의 상상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희망스튜디오 측은 공간의 관찰, 상상, 구체화로 구성된 공간설계 워크숍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수렴했다. 이후 공간 리모델링을 비롯해 가구 제작 등 전 과정에 아이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팔레트 커뮤니티를 설계했다.

희망스튜디오의 팔레트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기주도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환경 플랫폼이다. 지난 2018년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창의/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리더십 발굴 프로그램 및 IT 전공 대학생 위주의 멘토 커뮤니티 운영, 창의 워크숍 진행 등 지속적으로 창의/창작 환경 로컬화 사업을 실시해 왔다. 2020년 한 해에 576명의 아동이 참여했고, 대학생 멘토링은 512시간에 달한다. 참여아동의 자존감은 11%가 향상됐다.

한편, 이번 팔레트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위해 송세엽 한국벤처컨설팅 대표가 기금을 기부했으며 모바일게임 개발사 어썸피스는 노트북 등 IT 기자재를 기부했다. 또, 스마일게이트의 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퓨처랩은 코딩 도구인 M.A.P(Make and Play) 툴팩과 대학생 및 교사 워크숍 콘텐츠 등을 기부 지원했다. 더불어 WCG와 사회적 기업 플리옥션에서도 예술작품 경매 수익금을 팔레트 플랫폼에 기부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음악 방송사고 대처 끝판왕

죽음을 부른 음료

방송도중 대놓고 방구 뀌는 여캠

외국에서 논란된) 포기가 빨랐다. vs 판단이 빨랐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