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콘진원, 중남미·중동 진출 지원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 내달 14일 개최

최종배2021-11-29 12:0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국내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 및 신흥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잇츠게임에서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을 오는 12월 14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온라인 개최한다.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은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셔 간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 수출까지 이어지도록 돕는 비즈매칭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30여 개 게임개발사와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흥시장 15개 퍼블리셔 및 투자사가 만나, 현지 퍼블리셔 미팅, 1대1 비즈매칭, 시장정보 공유 등의 프로그램이 4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아바킨 라이프'의 제작사인 브라질의 록우드퍼블리싱과 이란 최대 안드로이드 마켓 플랫폼 사업자인 카페바자르, 러시아의 글로벌 퍼블리셔 101XP 등 유력 퍼블리셔가 참가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체코의 퍼블리셔 1C퍼블리싱EU와 러시아 퍼블리셔 이노바 등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국내 게임의 퍼블리싱과 투자 및 공동제작을 위한 비즈매칭 참가를 확정 지었다.

이외 콘진원은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션 간 원활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행사 기간 동안 통역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박신혜 결혼식에 간 구남친들

KFC 치킨 100조각 주문

티셔츠 올려버린 겨울

로마에서 찍힌 이상한 현상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