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마비노기, '제작일기' 추가 및 생활 스킨 UI 개편

강미화2021-11-26 11:02

넥슨은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서 생활 스킬을 개편하는 'RE:form'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생활 스킬별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제작일기'를 도입했다. 제작에 성공한 아이템 목록이 '제작일기'에 기록돼 정보를 쌓아갈 수 있다.

생활 스킬 UI(사용자 환경)를 개편해 편의성도 높였다.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생산품 재료 아이템을 자동 등록하는 기능을 모든 생활 스킬 대상으로 확대 적용했다.

생활 스킬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생산품을 만들 수 있게끔 신규 레시피 또한 대거 추가했다. 천옷만들기 옷본 18종을 비롯해 신규 요리 42종, 낭만 농장 설치물 5종, 포션 2종 등 수십 종류의 레시피를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 외에도 생활 스킬의 생산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생산 시도 시 최대 제작 성공률을 기존 99%에서 100%까지 적용되도록 변경하는 등 생활 스킬에 대한 편의성과 사용성을 전반적으로 보완했다.

이번 'RE:form' 업데이트를 기념해 '돌아온 리빙 마스터의 오더' 이벤트가 12월 9일까지 열린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2대 마스터의 반가워! 도장'을 매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마스터의 스킬 수련 인장'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2대 마스터의 오더 리스트'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스킬 수련 인장 선택권'으로 교환 가능한 '2대 리빙 마스터의 잘했어! 도장'을 비롯해 '생활 스킬 수련치 2배 포션', '특별한 경험치 상승의 열매(300%)'를 매일 받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진짜 천재인 이유

중동 지역 대표 도시들의 모습

은퇴하는 LOL 프로게이머 칸이 울컥했던 말

영업시간 불어로 썼다고 욕먹은 빵집의 진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