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에픽세븐' 유저와 콜레라 백신 지원 기부금 마련 및 전달

강미화2021-11-25 11:06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이하 IVI) 및 IVI한국후원회와 함께 '에픽세븐' 연계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9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게임 아이템 패키지인 '희망 패키지'를 선보였으며, 기부금은 희망 패키지 판매 수익금(마켓 수수료 제외)으로 전액 기부 됐다. 기부 캠페인에는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및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슈퍼크리에이티브, 요스타(일본 퍼블리셔)가 참여했다.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2억 1450만원의 지원금은 네팔의 아동 청소년을 포함한 현지 주민들의 콜레라 백신 접종과 예방 관련 사업 지원에 사용, 아동청소년 등 콜레라 취약지역 주민 약 2만 5000명이 백신 접종을 받게 된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본부장은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작년에 진행된 에픽세븐 패키지 판매 수익금 유네스코 기부에 연이어 게임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며 사회에 기여하는 즐거운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의 긍정적 가치를 전파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해 유저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 라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형적인 일본 미인상인 프리 아나운서

ㄹㅇ 쌍욕 나오게 하는 버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간식

꽃받침한 곽민선 비주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