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검은사막, 카드 대결 미니게임 '야르' 추가

강미화2021-11-24 11:39

펄어비스는 PC MMORPG '검은사막'에 미니게임 '야르'를 24일 선보였다.

'야르'는 요트(주사위) 게임 규칙으로 검은사막 내 상대 이용자와 카드 대결을 펼치는 새로운 형태의 미니게임이다. '야르'에 사용되는 카드는 검은사막 지식 해, 달, 별, 꽃을 이미지화한 4종의 문양과 1에서 6까지 숫자로 구성된다.

5장의 카드로 덱을 구성해 난도에 따라 정해진 족보를 완성하고, 완성된 족보의 점수 합이 높은 이용자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카드를 뽑을 때의 재미, 원하는 족보를 완성해나가는 과정에 필요한 상대 이용자와의 전략 및 심리전의 긴장감을 제공한다.

'야르'는 상대 이용자와 직접 만나지 않아도 즐길 수 있고, NPC와도 대결을 펼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야르'의 전략적인 플레이 강화를 위해 다양한 덱을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12월 8일까지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받을 수 있는 벨의 심장, 가모스의 심장, 카란다의 심장 등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필드·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할 경우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받는다. 인장으로 '어느 모험가의 유품'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 '고대 정령의 가루'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가모스'가 추가로 등장하는 '토요일, 가모스의 둥지로 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모스'의 기존 출현 일정 외에 '가모스의 심장'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난다.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100), 검은 침식의 귀걸이, [이벤트] 금괴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반짝반짝 사막의 별 상자 이벤트'를 1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원하는 말을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련, 탑승물 경험치 핫타임'을 12월 8일까지 진행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진짜 천재인 이유

중동 지역 대표 도시들의 모습

은퇴하는 LOL 프로게이머 칸이 울컥했던 말

영업시간 불어로 썼다고 욕먹은 빵집의 진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