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그랑사가, "일본 정식 출시...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최종봉2021-11-18 19:47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로 올해 1월 국내에 출시, 서비스 300일을 바라보는 가운데 일본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쇼케이스 및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도쿄게임쇼 2021'에 참가하는 등 현지에 게임성을 알렸으며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가장 많은 사전예약자 수인 400만명을 돌파, 특히 지난 1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이후 현지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일본 서비스는 100% 자회사 게임플렉스가 담당하며, 160여명의 현지 성우진을 섭외하고 '시모무라 요코' 등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17일 진행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통해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살 엄청 뺀 설현 레드 드레스

배달 대행 업체 수준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 화분

눈이 이쁘신 분.gif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