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지스타]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 2종 공개와 함께 20주년 코멘트"

최종봉2021-11-18 14:01

그라비티가 '지스타 2021' 기간 신작 '라그나로크V 리턴즈'와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공개했다.

먼저 '라그나로크V 리턴즈'는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 후속작으로 6개의 직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내년 상반기 오세아니아 지역에 론칭 한 뒤 유저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완성도를 높여 국내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 라그나로크 IP를 이용한 첫 횡스크롤 액션 게임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PC와 모바일로 선보인다.

제작 단계부터 멀티 플랫폼을 고려해 제작된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의 100년 전을 무대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주요 콘텐츠였던 파티 플레이를 횡스크롤 액션 장르에 맞춰 구현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 제작진은 정식 서비스까지 액션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테스트 피드백을 기반으로 가다듬을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20주년 맞이해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했다.

20주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핵심은 PVP 콘텐츠의 부활이다.
현재 게임에서는 기존 유저의 스펙 상승으로 인해 PVP에서 원킬이 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제작진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PVP 전용 공식을 도입하는 한편 근접 물리, 원거리 물리, 마법의 3가지 상성 관계도 마련한다.

또, 기존 장비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고 전용 PVP 아이템만을 사용할 수 있는 '공성전'과 함께 신규 전장 모드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현일 그라비티 사업팀장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20주년을 맞이한 것은 개발자와 유저 모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30주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이견이 없을것 같은 7의 여자 스타일

오싹오싹 낙지의 충격적인 비밀

감스트도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탈모 심한 여캠

4호선 이촌역 남자 화장실 노출 디자인이 바뀌게 된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