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게임빌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 플랫폼 테라와 전략적 제휴 맺어

최종배2021-11-18 11:35

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테라폼랩스코리아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C2X 토큰 발행 및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C2X(가칭)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그룹은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술자문을 바탕으로 자체 토큰(C2X, 가칭) 발행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및 게임전문 플랫폼인 하이브에 블록체인 전용 SDK를 탑재해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하이브는 연간 1억명 이상의 글로벌 액티브 유저를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게임 플랫폼이다. 

테라 블록체인 플랫폼은 빠르고, 안정적인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낮은 네트워크 수수료를 적용해 독보적인 메이저 디파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1억 7500만 달러(약 2066억 원) 규모의 테라 생태계 펀드 투자를 유치하며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내년 1분기부터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속속 선보일 계획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세계관 기반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게임빌은 수집형 RPG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하이브 플랫폼을 이용한 외부 게임사들의 라인업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외 내년 1분기 오픈할 예정인 NFT 거래소도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컴투스 그룹의 NFT 거래소는 K팝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 화보, 팬아트를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 게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K콘텐츠로 영역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회사마다 한 명씩 꼭 존재한다는 그 얼굴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

신호등 치킨 먹다 개빡친 퀸다미

역사학자들이 아직도 아틀란티스를 찾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