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그랑사가 '연극의 왕' 광고, 유튜브 웍스 어워즈 그랑프리 수상

최종배2021-11-17 15:45

엔픽셀은 MMORPG '그랑사가'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광고 캠페인 '연극의 왕'이 구글이 선정한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국내 첫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유튜브 플랫폼에서 진행된 마케팅 캠페인 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그랑사가(연극의 왕)'는 최고의 작품에게 수여되는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베스트 유튜브 브랜딩 캠페인:인지도 증대 부문과 베스트 유튜브 액션 캠페인:모바일/앱 성장 부문 등 각각 2개 부문도 수상했다.  

'연극의 왕'은 유아인, 신구, 양동근, 이경영, 조여정, 박희순, 태연 등 주연급 배우진의 캐스팅과 함께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아더왕 등 명작의 대사 및 설정들이 독특한 콘셉트로 어우러져 유튜브 조회수 107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심사는 광고 및 마케팅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그랑사가'는 시청자는 물론 마케팅 분야에서 파격적이면서도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 전개, 신규 IP로 사전예약자 500만 명 이상을 달성하는 성과 등을 높이 평가받아 그랑프리 및 2개 부문에 선정됐다.

기윤서 엔픽셀 사업마케팅 실장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다양한 신규 게임이 입점하고 사라지는 치열한 시장이기에 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주력했다"며 "'올해 최고의 어그로(aggro)다'라는 시청자 댓글에서 당초 캠페인을 기획했던 취지가 유감없이 전달된 것 같다"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형적인 일본 미인상인 프리 아나운서

ㄹㅇ 쌍욕 나오게 하는 버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간식

꽃받침한 곽민선 비주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