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MS, 엑스박스 20주년 맞아 하위 호환 타이틀 70여 종 추가

최종배2021-11-17 14:51

마이크로소프트(MS)는 엑스박스 20주년을 기념해 엑스박스 360 및 엑스박스 게임 70여 종을 하위 호환 타이틀로 추가했다. 

이 회사는 4세대에 걸쳐 출시된 엑스박스의 유산을 보존하고, 게이머들이 구형 콘솔에서 제공된 게임 및 콘텐츠를 신형 콘솔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5년부터 하위 호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번 하위 호환 타이틀 추가에는 '맥스 페인' 시리즈, '스케이트 2' '데드 오어 얼라이브 얼티메이트' '스타워즈: 제다이 나이트 2' '오토기' 시리즈 등이 포함됐다.  

MS는 이러한 타이틀을 단순히 엑스박스 원 및 엑스박스 시리즈 X|S 콘솔에서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신 기술을 활용해 원작자의 크리에이티브와 비전에 대한 충실도는 유지하되, 비주얼과 게임플레이 경험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추가되는 모든 하위 호환 타이틀은 자동 HDR 기술이 적용되며 화면의 조명과 색상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게이머들에게 보다 사실적인 그래픽을 선사한다. 오리지널 엑스박스 게임의 해상도는 엑스박스 시리즈 X 및 엑스박스 원 X에서 4배, 엑스박스 시리즈 S에서 3배, 엑스박스 원 S 및 엑스박스 원에서 2배로 각각 증가한다.

프레임 속도의 경우 '피어' '바이너리 도메인' '니어'를 포함한 게임 11종에서 초당 프레임 수가 2배 향상되어 최대 60FPS까지 올라가며'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 '폴아웃 3'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온'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등 이미 하위 호환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기존 타이틀 26종에서도 프레임 속도 부스트 기능이 지원된다. 

또, '폴아웃 76' '더 이블 위드인 2' 등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FPS 부스트가 지원된 타이틀 33종은 엑스박스 클라우드(베타)에서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된다. 게이머들은 옵션에서 FPS 부스트 및 자동 HDR 기능 설정을 조절해 오리지널 버전 및 업그레이드된 버전 모두 즐길 수 있다.

하위 호환 타이틀은 디스크나 디지털 버전 소유 시 바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진짜 천재인 이유

중동 지역 대표 도시들의 모습

은퇴하는 LOL 프로게이머 칸이 울컥했던 말

영업시간 불어로 썼다고 욕먹은 빵집의 진실

close